적의 공격을 차단하면서 동시에 MP소모를 적용하여 게임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.

 

먼저 MODELS.txt 파일의 헤더에 아래의 코드를 적용합니다.

 

// MODELS.tst 파일의 헤더부분
blockratio 1 // 데미지의 1/4만큼 MP가 소모됨.
mpblock 1 // 가드시 MP가 소모되는 유무.

 

다음 해당 캐릭터의 헤더에도 아래의 코드를 적용합니다.

 

// 해당 캐릭터의 헤더부분
holdblock 2 // 1은 적의 공격을 한번만 막고 가드가 풀림. 2는 모든 공격을 지속적으로 가드함.
blockback 1 // 플레이어의 뒤에서 오는 공격도 막을것인지 설정. 0은 앞공격만 가드 1은 앞뒤 모두 가드.

 

다음 해당 캐릭터의 속성에 anim block과 anim blockpain 프레임을 적용합니다.

 

anim	block // 가드버튼을 누르고 있을때 모션
	bbox	15 18 32 100
	blockpain	1
	offset	31 120
	bflash	bflash
	blockback	1
	blockfx	data/sounds/block.wav
	frame	data/chars/kimsuil/block1.gif

		
anim	blockpain // 적의 공격을 가드했을때 뒤로 밀리는 모션
	loop	0
	offset	37 136
	bbox	15 35 32 100
	delay	10
	frame	data/chars/kimsuil/block2.gif

 

이상 적의 공격을 가드할 수 있는 프레임 속성이었습니다.

추가로 뒤에서의 공격을 가드했을때 플레이어의 가드 방향이 플립되는 스크립트가 있으면

스크립트 카테고리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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